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천 자연산 광어 도미 축제 5월 가정의 달에 가족 여행지로 추천하는 곳

 

 

서천 자연산 광어 도미 축제가 2023년 5월 13일부터 5월 28일까지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진항 일원에서 펼쳐진다. 16일간 이어지는 이번 서천 자연산 광어 도미 축제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맨손 광어잡기 체험 횟수를 작년보다 늘렸으며 체험 인원도 기존 60명에서 70명으로 확대했다.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보물찾기와 어부아저씨의 내 맘대로 깜짝 경매, 요리 장터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만날 수 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서천 자연산 광어 도미 축제가 펼쳐지는 5월은 자연산 광어와 도미 잡이가 한창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특히 신선한 광어회와 도미회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횟집에서 볼 수 있는 광어회는 대부분이 양식인데 자연산 광어는 횟집수조에서는 오래 견디지 못하기 때문이다. 자연산 광어의 경우 운송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받아 신선도 유지가 어렵기 때문에 산지가 아니면 자연산 광어를 맛보기가 어렵다. 

 

서천 자연산 광어 도미 축제에는 광어회와 도미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으며 매운탕까지 즐길 수가 있다. 주말과 휴일 펼쳐지는 맨손 광어잡기 체험과 성경전래지 기념공원에서는 보물찾기 등이 펼쳐져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들과 함께 여행하기에 좋은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