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퇴촌토마토축제



 

퇴촌토마토축제는 2023년 6월 16일부터 2023년 6월 18일까지 "TO마토 MA음껏 TO게더'를 주제로 하여 제 21회가 열린다.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은 1979년부터 토마토를 재배해 온 전국적인 토마토 주산지로 2003년부터 토마토축제를 진행해오고 있다. 퇴촌은 서울에서 멀지도 않고 팔당호를 끼고 있어 팔당호 주변으로 생태습지나 수변공원등이 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지난 퇴촌토마토축제 때에는 햇빛용 모자와 부채, 행사 안내 리플렛을 나누어주기도 했다. 햇빛 가림용 모자는 축제장을 돌아다니는 동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축제장이 넓어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하게 구성되어 있었다. 다양한 토마토로 길게 터널을 만들어 여러가지의 토마토를 터널을 지나면서 가까이 할 수 있었다.

 

광주 가볼만한 곳으로는 광주 8경에 남한산성, 분원도요지&팔당물안개공원, 경안천습지생태공원, 앵자봉&천진암, 무갑산, 태화산, 경기도자박물관, 중대물빛공원 등이 있다. 토마토축제 행사장에는 아이들이 미끄럼틀을 타고 수영을 할 수 있는 풀장과 황금토마토를 찾아라 경기장으로 사용하는 풀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