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함안해바라기축제 8월과 9월 강주마을에서 펼쳐지는 함안 강주해바라기축제

 

함안해바라기축제는 8월 하순경부터 9월 초순경까지 10일간 법수면 강주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함안군 법수면 강주마을 주민들이 힘을 합쳐 자체적으로 조성한 해바라기 꽃이 장관을 이루는 강주해바라기 축제가 올해로 10회째를 맞는다. 전체 해바라기 식재면적은 법수면 강주리 주변 20,000㎡에 이르며 전통과 문화를 부흥시켜 보자는 취지로 펼친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함안해바라기축제에는 지난해에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천연염색, 승마 체험, 함안군 굿즈 만들기 ,지역 농특산물과 강주마을 농산물 꾸러미 판매 ,품바 공연, 우산 대여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강주해바라기축제가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다. 법수산 자락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강주마을에서 높고 푸른 가을 하늘 아래 축제가 펼쳐진다. 

 

함안해바라기축제가 펼쳐질때 함주고우언 내 다목적구장에서는 제14회 함안 처녀뱃사공 전국가요제가 펼쳐진다. 전국가요제 경연대회, 초청가수 공연, 다양한 가수들이 출연한다. 관람문의는 사)한국연예협회 함안지회 전화 055-585-0010, 함안군 문화공보체육과 전화 055-580-2303 으로 문의할 수 있다. 처녀뱃사공의 진원지 함안을 알리는 행사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