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남원춘향제 2023 남원 광한루에서 펼쳐지는 5월 전통문화 축제

 

남원춘향제는 2023년 5월 25일부터 2023년 5월 29일까지 광한루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남원에서는 해마다 5월이면 춘향과 이몽룡이 처음 만난 날에 맞추어 남원춘향제를 열고 있다. 1931년에 시작된 남원춘향제는 우리나라 지역 축제의 효시로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지는 춘향제를 통해 믿음을 져버리지 않는 춘향의 정신을 기린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남원춘향제는 우리 전통문화의 가치를 드높이고 춘행제의 일환으로 함께 열리는 전국춘향선발대회에서는 우리 눈앞에서 오늘날의 춘향이 태어나는 광경을 볼 수 있다.대동길놀이라는 행사를 통해 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몸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다. 남원의 밤을 화려하게 장식할 빛을 기다려 보자.

 

남원춘향제는 제93회로 전통을 계승하고 문화와 미래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남원의 역동적인 미래상과 시민의 바람을 축제 전반에 담아낼 계획이다. 전통과 첨단의 빛, 사랑과 낭만의 길, 먹거리와 국악의 흥, 공연과 체험의 맛이라는 4개의 테마로 구성해 각 테마별로 다양한 공여노가 전시를 선보일 계획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