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오산 물향기수목원에서 곤충생태원과 숲속 쉼터를 만나보세요

 

오산 물향기수목원은 경기 오산시 청학고 211에 자리하고 있으며, 경기도가 2000년부터 조성하기 시작하여 2006년 5월 4일 문을 열었다. 약 10만 평 부지에 1,600여 종 42만 5,000여 본의 식물을 전시하고 있다.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을 주제로 하여 모두 19개 주제원 이외에 산리전시관, 숲속쉼터, 잔디광장, 전망대 등이 있다.

 

<출처 : 수목원 홈페이지>

 

곤충류, 조류 등을 관찰할 수 있는 전시공간이 있으며, 습지생태원, 수생식물원, 호습성식물원 등 맑은 물이 나오는 곳이라는 동이름에 맞추어 여러 개 주제원이 있다. 덩굴식물로 이뤄진 만경원, 유실수원, 한국의 소나무원 등이 있다. 나비,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등의 곤충들의 생태를 관찰할 수 있는 곤충생태원이 있다.

 

닭을 비롯한 꿩, 공작 등을 사육하는 관상조류원, 겨울에도 푸른 잎을 볼 수 있도록 꾸민 난대양치식물원 등 실내 관람시설도 조성되어있다. 훼손을 막고 깨끗한 환경을 지키기 위해 매점이나 식당이 없으며, 싸간 도시락 등을 숲속쉼터에서 먹을 수 있도록 하였다. 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 애완동물 등을 반입할 수 없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