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창수박축제 2023 기대되는 여름 먹거리 축제

 

고창수박축제는 기대되는 여름 먹거리축제로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로 펼쳐진다. 고창수박축제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고창수박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여 지역 농가의 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해 고창군청에서 주최하는 지역 농산물 축제이다. 고창수박은 풍부한 미량 원소가 함유된 청정 지역의 황토에서 재배되어 맛과 향, 당도 면에서 이미 전국저긍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출처 : 전라북도청>

 

고창수박축제는 청정 수박과 자연을 마음껏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난 1991년부터 개최되었다. 고창수박축제는 농업인과 도시민 모두가 만들어 가는 축제로 다양한 문화 행사와 체험 행사 등을 준비한다. 마지막으로 유명 연예인들을 초청하여 고창수박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고창수박축제는 3일간 치러지는 행사에는 수돌이 컵 게이트볼 대회, 어린이 및 부모 훌라후프대회, 수박씨 멀리 뱉기, 어린이 사생 대회, 노래자랑, 점등식 및 불꽃놀이 ,왕수박 선발 대회 ,수박 조각 전시회 및 각종 수박 전시회 ,수박 지고 달리기 대회, 수박 많이 먹기대회, 할아버지.할머니 새끼 꼬기 대회, 지역 공연팀 공연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