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거제수국축제 2023 여름꽃의 여왕 수국의 아름다움을 만끽하세요

 

거제수국축제는 남부면 저구리의 해안길을 달리다 보면 바다의 색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다채로운 빛깔의 수국꽃이 물들이고 있다. 거제수국축제는 여름꽃의 여왕 수국의 아름다움과 천혜의 자연경관을 품고 있는 거제 관광 1번지 남부면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저구항 매물도여객선 터미널 선착장과 수국동산에서 펼쳐진다.

 

<출처 : 거제시청>

 

주요행사로는 기념식, 주민화합 행사, 체험행사, 프리마켓 운영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며, 대형의자 포토존 및 잡지 포토존이 있어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남부면 주요 관광지로는 명승 2호 해금강을 비롯하여 도장포 바람의 언덕, 신선대, 홍포 대소병대도, 여차 함목 명사 해수욕장, 망산과 가라산, 우제봉 전망대 등이 있다. 

 

수국의 꽃말은 거만, 고집, 냉정,, 무정, 변덕, 성남, 당신은 차갑다 이며, 쌍떡잎식물 장미목 범의귀과의 낙엽관목이다. 잎은 마주나고 달걀 모양인데 두껍고 가장자리에는 톱니가 있다. 꽃은 중성화로 6~7월에 피며 10~15㎝ 크기이고 산방꽃차례로 달린다. 처음에는 연한 자주색이던 것이 하늘색이 되었다가 다시 연한 홍색이 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