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어린이날 가볼만한곳 2016 경상남도 여행지 안내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으로 어떤곳이 좋을지 사람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에 관심을 크게 가지는 것은 어린 자녀를 둔 부모의 입장에서는 어린이날만을 기다려온 아이들을 위해 기억에 남는 하루를 만들어주고 싶어서일 것이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지역별로 어떤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하는지 정보를 찾아보았다. 아직까지 2016년도 어린이날 행사 일정이 정확히 잡힌 곳이 없어 올해 정보는 쉽게 찾아볼 수 없었지만 2015년도 진행되었던 행사 정보는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작년에 어떤 행사가 펼쳐졌었는지 살펴보고 작년 행사에 비추어 올해 행사를 예상해보면 좋을 거 같다. 여러 지역에서 행사가 진행되었지만 이번에는 경상남도 지역에서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을 살펴보았다.

 

▶창원-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제38회 경남어린이큰잔치 및 119안전체험 한마당'이 열렸다. 축하 퍼포먼스, 축하비행, 공연, 119안전체험 Zone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창원소방본부 지원으로 119안전체험 한마당이 마련돼 심폐소생술, 소화기 체험 등 다채로운 소방체험을 할 수 있었다. 또 창동예술촌, 가음정체육공원, 반송공원, 내서삼계공원 등 11개 지역에서는 전교조창원초등지회가 준비한 '어린이날 동네문화한마당-잘 놀아야 잘 큰다' 행사를 개최했다.

 

 

▶김해- '김해 꿈나무 어린이날 큰잔치'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대성동고분박물관 일원에서 '즐거움 팡팡! 행복 팡팡!! 희망 팡팡!!!' 이라는 주제로 열였다. '김해사랑! 도전골든벨', '어린이스타킹', '가족 보물찾기'와 행운권 추첨등도 마련되며, 과학 체험과 공예 체험 등 80여 개 체험부스가 마련도었다.

 

▶진주- 진주성 박물관 앞 야외공연장과 초전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열렸다. 진주성에서 진행될 어린이날 큰잔치는 오전 10시 30분 자전거 장애물 통과 경기(바이크 트라이얼)를 시작으로 즉흥 코믹쇼(코믹마임), 어린이 퀴즈왕, 중국 국립기예단의 현란한 동작과 놀라운 묘기가 펼쳐졌다.

 

 

 

▶창녕-창녕 부곡하와이에서는 '부곡하와이 어린이 대축제'가 열렸다. 얼음조각전시관을 무료로 오픈하며, 어린이들을 동화의 나라로 안내할 인형극이 분수광장 내 특설무대에서 2회 공연하고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었다.

창녕군 어린이날 대축제'는 창녕문화공원 일대에서 열렸다. 리틀싸이 황민우 초청공연, 태권도 시범, 청소년 댄싱, 창녕캐릭터 퍼포먼스, 마술쇼 등의 축하행사와 에어바운스, 매직풍선, 페이스페인팅, 부채·야광비즈 만들기 등의 행사가 준비되어 있었다.

 

▶통영- 도남관광단지 내 특설행사장 및 도남만 일원에서 어린이날 기념 및 제22회 바다축제가 함께 열렸다. 각종 공연과 댄스, 골든벨, 그림 경연대회, 해배 태워주기 행사가 마련되었으며, 해경함정도 공개했다.

 

 

▶양산= 양산어린이 잔치한마당이 오전 10시 양산종합운동장에서 마련되었다.

 

▶의령- 오전 10시부터 서동생활공원 내 다목적 운동장에서 어린이 대축제가 마련었고 한마당 행사가 열였다.

 

▶밀양- '제12회 미리벌 어린이 가족 민속 큰잔치'가 밀양시 교동 밀양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되고 '제11회 어린이꿈나무 운동회'가 하남읍 동명중 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진행되었다. 전통놀이 경기, 대형 에어바운스 놀이기구 타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었다.

 

 

▶사천- 전통놀이와 함께하는 '사천 어린이날 잔치 한마당' 사천시는 '제14회 사천시 어린이날 잔치 한마당' 행사를 시청 광장에서 개최했다. '행복한 아동, 존중받는 아동'이라는 주제로 난타, 태권도 우슈시범, 청소년 밴드, 댄스 등의 축하공연과 매직 풍선, 대피리, 베트남 전통문화 만들기, 새끼꼬기, 비석치기, 페이스페이팅 등의 놀이마당과 투호치기, 장애체험, 떡메치기 등의 체험마당이 어린이들과 함께진행되었다.

 

▶고성- 고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소기야 어린이날 잔치 한마당'이 열리면서 놀이마당과 체험마당이 마련되었다.

 

 

▶하동- '제15회 하동어린이 큰잔치'가 하동 송림공원에서 열렸으며 '뛰어요! 날아요! 꿈꾸어요!'라는 슬로건으로 공연마당 4종, 경연마당 2종, 놀이마당 6종, 체험마당 20종 등 32종의 프로그램이 마련도엇고 꿀벌(나비)팔찌, 조개책갈피, 경찰체험, 119체험 등 20가지의 만들기 및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되었다.

 

▶산청- 산청한방약초축제 행사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어린이날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열렸으며 공연과 놀이마당, 아트풍선 등 체험활동을 할 수 있었다.

 

▶함양- 상림숲 일원에서는 '2015년 함양 어린이 잔치 한마당 행사'가 열렸으며 '신나고 재미나는 목공예 체험코너'가 마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