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하동양귀비축제 5월 하동 북천에서 만나는 형형색색 양귀비꽃축제

 

 

하동양귀비축제는 해마다 5월 하순경 하동군 북천면에 조성된 대규모 코스모스와 메밀꽃 단지에서 양귀비꽃 필 무렵 펼펴진다. 주요행사로는 떡메치기, 미꾸라지잡기, 메밀묵만들기 체험, 얼린이 체험, 꽃양귀비 팔씨름, 전통놀이체험 등이 마련된다. 다양한 먹거리행사도 펼쳐지며, 국악공연, 음악회, 품바공연, 전통 혼례식, 사진촬영대회, 노래자랑 등이 있다.

 

<출처 : 하동군청>

 

하동양귀비축제가 펼쳐지는 하동 북천 직전들판에는 꽃양귀비가 꽃망울을 터트려 화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우미인초라고도 하며 애기아편꽃이라고도 한다. 우미인은 초나라 항우의 애첩이며, 유럽이 원산이다. 관상용으로 심으며 한방에서 해수, 복통, 설사 등에 처방된다. 양귀비와 비슷한 꽃이 피기 때문에 개양귀비라고 하며 아편 성분은 없다.

 

하동 북천에는 매년 봄이면 양귀비, 가을이면 코스모스 축제가 개최되어 오고 있다. 파란 하늘과 푸른 산을 배경으로 붉은 양귀비가 한 폭의 그림을 그리고 있으며 쉬어가는 오두막이 쉼의 생활을 더해준다. 양귀비 꽃밭을 길따라 걷다보면 하동군 우수 놏특산물 판매장이 마련되어 있어 하동의 우수산 농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다. 다양한 꽃도 감상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