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5월 일림산 용추계곡에서 만는 연분홍 물결

 

일림산 철쭉문화행사는 2023년 5월 5일부터 2023년 5월 7일까지 일림산 용추계곡 주차장에서 펼쳐진다. 일림산 철쭉문화행사는 연분홍 물결이 춤을 추는 전국 최대의 철쭉군락지에서 산림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하고 전국적인 행사로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기위해 우리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지역특산품과 농산물을 알리는 철쭉문화행사를 한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보성 일림산 철쭉제가 열리는 일림산은 전라남도 보성군 웅치면 용반리 123에 자리하고 있다. 높이 664m로 호남정맥이 제암산과 사자산을 거쳐 남해로 들어가기 직전에 솟은 산이다. 산의 8부 능선에 형성된 무릎 높이 정도의 산죽밭과 정상 부근의 억새밭이 장관을 이룬다. 산 일대에는 차밭이 많아 녹차 생산이 많은 곳이다.

 

일림산 철쭉문화행사의 행사내용에는 숲속음악회 ,산림문화사진전시회, 로컬푸드판매, 편백나무잘라가지, 목공놀이, 보성차화분만들어가기 등이 진행된다. 일림산의 등산길은 단조로운 편이며 화천면과 웅치면의 경계가 되는 한치에서 시작하여 일림사를 거쳐 녹차 재배지, 혜성조류원, 금천 서초교를 니자 내려온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