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천 꼴갑축제 6월 서천 장항항 수산물 꼴갑축제로 펼쳐지는 꼴뚜기와 갑오징어 축제

 

서천 꼴갑축제는 장항항 수산물 꼴갑축제로 해마다 6월 초순경에 서천 장항항 물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서천 장항항 수산물 꼴갑축제 축제장에서는 각종 신선한 회뿐 아니라 ,서천의 우수한 수산물을 알리기 위한 시식행사도 진행하며, 수협에서 위판된 수산물, 건어물 등 판매장을 통하여 저렴하게 판매된다. 장항항에서 금강을 바라보며 회를 맛볼 수 있는 수변 회카페도 운영된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서천 꼴갑축제를 찾아 동서천 요금소에서부터 10㎞ 가량 쭉 뻗은 금강하구 해안도로를 달리고 ,장항제련소 굴뚝, 놀이공원, JSA 영화 촬영지 한산 신성리 갈대밭, 한산모시관 등을 구경하고 축제장에서 먹을거리로 배까지 부르고 일석몇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꼴갑축제는 꼴뚜기와 갑오징어를 주제로 하는 축제이다. 

 

꼴뚜기는 오징어와 유사하게 생긴 연체동물의 일종이다 오징어보다 작은 크기를 지녔으며 참오징어와 같은 큰 오징어의 새끼를 꼴뚜기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다. 젓갈을 만든다. 갑오징어는 오징어과의 연체동물로 등면에 길고 납작한 뼈조직을 가지고 있다. 담백한 맛이 일품이고 뼈는 지혈 작용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