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벚꽃과 함께하는 청주 푸드트럭 축제

 

벚꽃과 함께하는 청주 푸드트럭 축제는 올해 제1회로 2023년 3월 31일부터 2023년 4월 2일까지 3일간 청주시 무심서로의 청주대교와 용화사 사이에서 푸드트럭 30대로 축제를 펼칠 계획이다. 청주 푸드트럭 축제가 펼쳐지는 청주 무심천 벚꽃은 충청권에서 가장 먼저 벚꽃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뼈다귀 다리로 불리는 서문교가 무심천에서도 가장 이른 벚꽃을 볼 수 있다. 

 

 

벚꽃과 함께하는 청주 푸드트럭 축제는 무심천 벚꽃 개화기에 벚꽃길에서 푸드트럭 툭제를 관광콘텐츠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 불법 노점문제 해결을 위해 개최한다. 무심천 벚꽃길의 벚꽃은 통상 식목일 무렵 만개하지만 시너지 효과를 위해 무심천체육공원에서 열리는 청주예술제와 일정을 맞췄다. 

 

청주 푸드트럭 축제 행사 기간에는 무심서로 도로 350m가 통제된다. 축제 대행사를 선정한 뒤 푸드트럭 30대의 입점 공고를 내 음료 ,베이커리, 스낵, 식사류 등 중심으로 입점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버스킹 공연과 함께 플리마케스 포토존, 관광홍보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인근 원도심 상인들을 위해 우너도심 상권 이용을 유도할 예정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