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금정산성축제 부산 대표 축제로 펼쳐지는 문화예술축제

금정산성축제는 금정산성에서 즐기는 지역문화축제이다. 금정산성축제는 부산의 진산  금정산과 전국 최장 산성 금정산성이 있는 도시 금정구가 이 지역문화유산을 기반으로 대중성과 예술성이 결합된 문화예술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2013년부터 역사성과 문화성을 부각한 금정산성역사문화축제로 매년 축성일인 5월 25일과 연계하여 축제를 개최하였다. 

 

<출처 : Visit Busan>

 

대표 프로그램에 금정산성 테마촌 '웰컴투금정', 18845금정산성 슬로우걷기, 금정산성 달빝 캠핑, 퍼레이드 향연 금어의 대관식, 금정산성 수호대, 아트금정 지역예술인 특별전, 온천천 밤에쑈 멀티미디어쇼, 주민참여 프로그램에 서포터즈 '금봉이', 아이디어 공모전, 근어등 거리, 문화체험존, 가족음악회, 동아리 페스티벌, 전야프로그램과 공연예술프로그램이 있다.

 

금정산성은 부산 금정구 북문로 78-5에 자리하고 있으며 해발 801m인 금정산 꼭대기에 동남쪽, 서남쪽의 능선을 따라 축성되었다. 둘레 18,845m로 국내에서는 가장 큰 규모의 산성이다. 숙종 때인 1701~1703년 사이에 쌓은 것으로 성벽을 쌓은 수범은 기초 부분에서 위쪽으로 150㎝ 정도까지는 대형의 석재로, 그 위쪽으로는 비교적 얇은 성돌에 잔돌을 끼워쌓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