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남원춘향제 5월 광한루원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 축제

 

남원춘향제는 해마다 5월 초순경 광한루원 일원에서 다시, 사랑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로 축제가 펼쳐진다. 남원춘향제에서 춘향과 몽룡의 사랑처럼 변하지 않는 마을을 담아 춘향제를 찾아보자. 제93회 춘향제는 2023년 월 25일부터 2023년 5월 29일까지 개최된다. 전통을 계승하고 시정비전인 문화와 미래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역동적인 미래상과 시민의 바램을 담아낸다.

 

<출처 : 전북도청>

 

제93회 춘향제는 전통과 첨단의 빛, 사랑과 낭만의 길, 먹거리와 국악의 흥, 공연과 체험의 맛이라는 4개의 테마로 진행될 계획으로 테마벌 다양한 공연과 전시로 풍성하게 채워놓았다. 축제기간에는 남원의 밤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광한루는 미디어파사드로 화려하게 변신하고 요천엔 첨단조명을 반짝이는 별과 달이 하늘을 밝히고 강 위에는 LED종이배가 있다.

 

요천 벚꽃길과 둔치 주변에는 꽃등과 갈대조명이 설치되어 그 은은함을 더할 거싱다. 개막식과 다음날에는 불꽃과 드론이 펼치는 야광쇼가 그 화려함을 더할 것이다. 춘향제의 테마는 전통과 첨단의 빛에서 화려한 남원의 미래를 사랑과 낭만의 길에서 시민의 화합을, 먹거리와 국악의 흥에서 남원의 문화를 공연과 체험의 멋에서 남원에 대한 자부심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