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영주한국선비문화축제 5월 경북 어린이날 행사로 가볼만한곳

 

 

영주한국선비문화축제는 5월 경북 어린이날 행사로 가볼만한곳으로 2023년 5월 5일부터 2023년 5월 7일까지 3일간 가정의 달에 열린다. 영주한국선비문화축제는 선비촌, 소수서원도 둘러보고 다양한 체험을 하고, 공연도 볼 수 있는 멋진 기회가 된다. 선비촌은 옛날 가옥의 모습을 잘 보존하고 있는 곳으로 사극 촬영도 많이 한 곳이다. 축제기간에는 선비촌과 소수서원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선비촌 죽계루 앞에는 버스킹 등 다양한 공연도 펼쳐진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만죽제는 고택으로 안마당을 중심으로 ㅁ자형 안채와 사랑채가 있으며 영주 소백야생화연구회 전시회가 있다. 설난, 비비추, 은행잎조팝, 고광나무, 각시둥글레 ,민백미, 대문자초 ,말발도리 ,민백미, 수수꽃다리 등 다양한 야생화를 만나볼 수 있다. 두암고택에서는 선비세상문화관이 열리며 한문화테마 한음악, 한지 전시가 있다. 한복을 입은 인형도 있다. 

 

승운정은 연못이 보이는 아름다운 정자로 다도 체험인 선비 접빈 찻 자리 프로그램이 있다. 황차를 마시며 대추한과, 한과를 다과로 맛을 보자. 하배집은 노비가 기거하던 곳으로 막걸리를 만들어 볼 수 있으며 내가 만든 BIY막걸리 체험과 부태에 그림 그리기 ,막걸리 칵테일 만들기, 옛날 과자들도 전시되어 있다.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는 기회도 마련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