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 4월 펼쳐지는 봄나물 행사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는 해마다 4월 하순경 용문산 관광지 내에서 펼쳐지는 축제이다.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는 조선 중기에 편찬된 동국여지지에 임금님 진상품으로 용문산 산나물이 최고라는 기록을 바탕으로 탄생하게 되었으며 양평은 산이 깊고 물이 깨끗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도시로 산나물이 자라기 좋은 곳으로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는 곳이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에서는 한국경기소리보존회 양평군 지부의 양평 나물노래가 축제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시작하여 양평의 젊은 사물놀이팀 느닷의 역동적인 사물놀이가 뒤를 이어 개막식 행사를 시작하게 된다. 산나물 진상제를 연극으로 각색하여 산나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개막식 2부는 아코디언, 해금 연주 및 전자 현악단이 연주를 한다.

 

버스킹 공연이 펼쳐지며, 다양한 공연으로 축제의 흥을 돋우고 나면 체험행사와 산나물, 양평 한우, 농특산물 판매가 이어진다. 산나물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는 용문산 관광지 내 식당가들의 맛있는 음식 솜씨를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양평 해병전우회와 양평 모범운전자회의 노력이 펼쳐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