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곡성세계장미축제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펼쳐지는 장미축제

곡성세계장미축제는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열린다. 곡성세계장미축제가 열리는 이 곳은 섬진강 기차마을로 유명하다. 곡성세계장미축제는 매년 5월 기차마을 1004장미공원에서 유럽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우수 장미꽃을 준비하고 있다.

 

이용 시설에는 추억의 증기기관차, 드림랜드, 기차마을 레일바이크등이 있으며기차마을 생태학습관을 마련하여 어린이 및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멸종 위기 2급인 꼬마잠자리 등 습지생물의 서식처 보호와 습지 보존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자연생태체험 및 교육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치치뿌뿌 놀이터는 어린이들의 꿈 희망 상상을 키우고 기차에대한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있다. 기관실, 작업실, 세계여행, 놀이터등으로 구성되어있다. 곡성의 우수 농산물인 토란을 이용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추진한다고 한다.

 

 

축제행사내용을 살펴보면 크게 3곳으로 분류해볼 수 있다. 향기광장, 꿈의광장, 사랑광장에서 행사가 개최되는데 먼저 향기광장에서 펼쳐지는 행사를 살펴보면 천사장미공원과의 만남, 어린왕자, 숲속의 공주와 만남, 나의 장미를 찾아라 등이 펼쳐진다. 또한 천사 사람빛 터널이 꾸며지며 사랑의 커플 선발대회도 진행된다.

 

 

 

다음으로 꿈의 광장에서는 미션! 꿈을 이루다라는 행사가 펼쳐지며 지리산자락 장미콘서트도 열린다. 장미 사랑등 달기와 세계바텐더 대회 등도 열릴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사랑광장에서 펼쳐지는 행사를 찾아보았다. 사랑광장이라는 이름에 맞게 사랑을 주제로 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사랑의 룰렛 게임이 진행되며 사랑의 큐피트 사랑고객 이벤트도 펼쳐진다. 사랑광장에는 커플이 구경하기 좋은 주제로 꾸며졌다. 분수와 함께 댄스라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향기광장, 꿈의광장, 사랑광장 등에서 펼쳐지는 행사 이외에도 추억의 증기기관차와 드림랜드, 기차마을 레일바이크 등도 이용 가능하다.

 

 

곡성세계장미축제 기간 중 부대행사로는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 특별관광열차 운행

- 청정수도 곡성 농특산물 판매장 운영

- 향토음식점 운영

- 행복! 주민건강힐링센터 운영

- 곡성세계장미축제 발전방안 심포지엄

- 곡성세계장미축제 토요장터 운영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