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춘천마임축제 몸짓의 향연으로의 초대

춘천마임축제는 마임예술의 대중화를 위해 시작된 행사로 마임 예술 장르를 넘어 집단적 몸짓과 물, 불의 난장을 선보이며 예술성과 축제성이 공존하는 독특한 축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춘천마음축제는 원초적, 본능적 느낌의 몸이 뿜어내는 본능적 욕구와 느낌을 신체언어로 표현하는 몸의 야생성에 주목해왔고 2015년 춘천마임축제는 세상의 모든 몸짓을 몸, 움직임, 이미지, 예술, 놀이, 물, 불의 극한을 질주하는 새로움으로 추진하여 왔다.  춘천 중앙로, KT&G상상마당 춘천,수변공원 등에서 열린다.

 

 

 

 

영국의 런던 마임축제, 프랑스 미모스 마임축제와 함께 세계 3대 마임축제로 불리는 춘천마임축제가 열린다. 예술성과 축제성을 만족시키는 프로그램과 관객과 한께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객과 공연자가 모두 하나 되어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볼거리를 만들고 춘천 곳곳에 공연을 할 예정을 하고 있다.

 

 

 

개막난장에 이어 춘천문화예술회관, 축제극장 몸짓, 춘천인형극장등 에서 극장 공연이 있으며 거리공연은 춘천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주말난장은 공지천 의암공원에서 있을 예정이다. 춘천마임축제의 물의도시 아수라장에 몸짓을 함께 만들 배우를 모집하고 있다. 몸짓, 춤짓, 광대짓, 대동짓을 기반으로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고 있다.

 

 

 

 

춘천마임축제는 깨비를 모집하는데 깨비란 춘천마임축제 자원활동가를 지칭하는 말이며 대상 조건은 축제기간 전일 참여 가능하고 열정있는 사람이면 국적에 관계없이 모집하며 공연기획, 제작운영, 홍보마케팅, 행정 총 4개부문에서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지원서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아!水라장에서 3만명의 시민들과 함께 물을 소재로하는 대동의 몸짓을 함께 만들게 된다.

 

 

 

 

뜨거운 청춘들이 모여 밤새 펼쳐지는 공연으로 황해도 만신 이혜경의 축원굿, 불꽃, 꿈, 폭소, A Fuego Lento, 파이어쇼, 차타쇼, 무지개 손, 남남북녀 통일 아리랑, 물폭탄!, 카파, 실험진행위예술단, 존재하는 평화를 향해, 음모, 요코하마에서의 춤, 서승아의 지신무 : 흙은 생명이다., 눈을 감다. 괴물이 날뛰는 피의 축제, 미친새, 제안과 제한, My favorites, 플레이밍파이어 갈라나잇, 미, Pulse;맥, 죽지 않은 것들을 위한 레퀴엠, 신발(침묵의 리듬), 가야한다. 활의 목소리, 개새끼들, 이동식 핍 쇼[마담의 홀]등 프로그램의 이름만 들어봐도 궁금하고 흥미가 있어보인다.

 

 

 

아!水라장에서 물폭탄, 경상도 물!방울!, 라퍼커션 삼바파티, 사색, 전구인간 물세탁의 있었고 도깨비난장!에는 불타는 히어로, 불의 시넌, 안동윤씨의 "경상도 비눗방울", 호반의 꽃, 달콤한 나의집, 포스트맨, 카파, 푸에고 랜토, 파이어쇼, 아스팔트 엑소더스, 사색, 물폭탄!, 텐트, 짓: 탈짓,몸짓, 별의별짓, 웰컴, 차타쇼, 엔토모, 돌아온 마임, 어린, 왕자, 어머니의 품-아리랑, 코스트 댄스, 라퍼커션 삼바파티, 걸어산:꽃놀이편, 환상통;로, 마임쇼, 키다리마임쇼, 기림자, 핑거스타일 기타 연주, 설레던, 혹은 아련한 순간, 마블러스모션 코믹마임, 벌룬매직코믹쇼, 生生아름다운 생, 소나기, 태양의 조각, 달가와 마뇨의 보이는 라디오, 스텝 바이 스텝, 더 마트쇼, 엠엔엠, 작전명 탈출, 더해프닝쇼 등의 행사가 있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