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화왕산 진달래와 십리억새밭이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곳

 

화왕산 진달래는 대표적인 진달래 명소로 산세가 완만한 766m의 화왕산의 화왕산성 주변과 관룡사로 이어지는 능선 ,옥천계곡과 드라마 허준의 촬영 세트장 등이 대표적인 진달래 군락지이다. 십리억새밭과 분홍빛 진달래의 조화는 환상적이며 4월 중순부터 피어나기 시작하여 4월 말 까지 이어지는 진댤래는 화왕산 산행을 하려는 많은 사람들을 불러모으고 있다.

 

<화왕산 진달래>

 

화왕산 진달래는 아름다운 꽃밭으로 옛 이름은 큰불뫼였다고 한다. 한문으로 바꾼것이 화왕산이 되었다고 하며, 해마다 봄이 되면 진달래 풍경이 눈에 선하여 그걸 보려고 화왕산을 오르게 된다. 화왕산의 정상은 분지로 되어 있고 옛 성터가 남아 사적지로 지정이 되어 있으며 널찍한 성 안에는 소나무 몇 드루 외에 나무가 전혀 없어 아주 특별한 풍경을 보인다.

 

화왕산은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과 고암면의 경계를 이루는 산으로 낙동강과 밀양강이 둘러싸고 있는 창녕의 진산이다. 억새밭과 진달래 군락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정상부에 5만여 평의 억새밭이 펼쳐져 있어 3년마다 정월대보름이 되면 정상 일대의 억새밭에서 억새태우기 축제가 열린다. 매년 10월 초에 화왕산 갈대제가 열린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