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진해군항제 36만 그루 벚나무의 향연이 펼쳐지는 진해 벚꽃

 

 

진해군항제는 2023년 3월 25일부터 2023년 4월 3일까지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타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36만 그루 벚남의 향연이 펼쳐지는 진해군항제는 도시 전체가 진해 벚꽃 천국이지만 그 중에서도 로망스다리로 알려진 여좌천은 1.5㎞ 구간의 개천 양 옆으로 하늘에 벚꽃 터널이 어워러져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어 내고 있다. 경화역의 벚꽃 비도 더욱 환상적이다.

 

<출처 : 창원시청>

안민고개의 십리벚꽃길은 드라이브 코스로 이름이 난 곳이며, 제황산 공원에 올라 진해탑에서 시가지를 내려다보면 중원로터리를 중심으로 100여년 전 근대건축물과 벚ㄲ초 군락이 어우러진 평온한 도시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진해군항제는 1952년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세우고 추모제를 지낸 것이 시초이다. 

 

진해군항제는 멋진 제복을 입은 군악대가 선보이는 군악의장페스티벌이 돋보이는 행사이다. 평소 출입이 제한되는 해군사관학교, 해군진해기지사령부 등이 군항제 기간에만 특별히 개방되어 군항도시의 역사를 알리고 있다. 중원로터리에서는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문화예술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고, 충무공의 얼을 기리는 추모대제가 펼쳐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