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송도 달집축제에서 묵은 해의 액운을 날려보내세요

 

부산 송도 달집축제는 2023년 2월 5일 부산 서구 송도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고장 고유의 전통을 계승하고 구민의 화합,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는 행사로 송도문화축제위원회 주최로 매년 정월대보름에 송도해수욕장에서 개최해 오고 있다. 묵은 해의 액운을 날려 보내고 새해의 길운을 맞이하기 위해 2000년부터 개최되어 왔다. 

 

송도 달집축제는 암남동 장군산에서 진행되는 산신제를 시작으로 길놀이와 제액초복을 기원하는 무형문화재 공연, 달맞이제가 식전 행사로 펼쳐진다. 개막식에 이어 화려한 불꽃놀이도 진행되어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부대행사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경기가 각 동별로 진행되며 떡메치기와 전통놀이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달집태우기는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된다. 달집은 송도 지역 주민들이 직접 제작한 것으로 모두의 소망을 담은 대형 달집이 밤하늘을 향해 활활 타오르는 경이로운 장관을 연출한다. 소망쓰기를 비롯해 타로카드, 소망 연 만들기, 청사초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및 참여행사가 마련되어 축제의 재미와 흥겨움을 더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