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진해 벚꽃축제로 펼쳐지는 진행군항제에서 만나는 로맨스다리 여좌천

 

진해 벚꽃축제로 펼쳐지는 진해군항제는 2023년 3월 25일부터 2023년 4월 3일까지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타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36만 그루 벚나무의 향연이 펼쳐지는 우리나라 대표 벚꽃축제인 진해군항제가 진해시가지는 도시 전체가 벚꽃 천국이지만 로망스다리로 알려진 여좌천은 1.5㎞ 구간의 개천 양옆이 유채와 벚꽃터널이 어우러진다. 

 

<출처 : 창원시청>

경화역 철길 따라 늘어선 아름드리 벚나무에서 흩날리는 꽃비는 낭만 자체이다. 안민고개의 십리벚꽃길은 드라이브 코스로 일품이며 제황산공원에 올라 진해탑에서 시가지를 내려다보면 중원로터리를 중심으로 100여 년전 근대건축물과 벚꽃 군락이 어우러진 평온한 도시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절도있는 퍼포먼스 군악의장페스티벌은 또 다른 축제이다. 해군사관학교, 해군진해기지사령부 등이 군항제 기간에만 특별히 개방되어 우리나라 대표 군항의 역사를 알리고 있다. 중원로터리에서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문화예술공연, 북원로터리 이충무공 동상 앞에서 충무공의 얼을 기리는 추모제와 승전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