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눈 조각과 눈놀이가 함께하는 대관령눈꽃축제와 태백산눈축제

 

이번 겨울 축제로 강원도 평창의 대관령눈꽃축제와 태백의 태백산눈축제를 만나보자. 대관령눈꽃축제는 2023년 1월20일부터 2023년 1월 29일까지 평창 대관령면 송천 일원에서 펼쳐진다. 대관령은 하늘아래 첫 동네라서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으로 전국에서 가장 먼저 서리가 내렸다는 곳이다. 1993년 1월 대관령면의 지역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대관령을 알리기 위해 시작한 것이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로 발전하였다.

 

올해 대관령눈꽃축제는 색다른 눈터널을 만들어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고 있다. 대관령 사람들의 옛 이야기를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전통문화인 황병산 사냥놀이를 대관령 멧돼지 얼음땡이라는 대표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눈밭을 신나게 뚜어오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2023년 계묘년을 대관령에서 맞이하자. 

 

태백산눈축제는 2023년 1월 27일부터 2023년 1월 31일까지 태백산국립공원과 태백 시내의 태백문화광장 일원에서 '이상한 동화 나라 태백마을'을 주제로 펼쳐진다. 1994년 제1회를 시작으로 개최되어 30회를 맞이하는 축제로 해마다 다른 주제로 웅장하고 섬세한 눈조각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전국 대학생의 예술성을 뽐낼 수 있는 전국 대학생 눈조각 경연대회가 있다.

 

각종 공연행사와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태백의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마련된다. 아름다운 눈으로 뒤덮인 태백산의 설경을 체험할 수 있는 태백산 전국 눈꽃등반대회가 개최된다. 1코스는 당골광장, 유일사, 천제단, 문수봉, 당골광장의 10.7㎞, 2코스는 유일사주차장 유일사, 천제단, 문수봉, 당골광장의 9.8㎞. 4인 1조로 팀구성을 하여 접수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