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5월 여행지 추천 명소로 대표적인 관광지인 월출산 용추골의 기찬랜드

 

5월 여행지 추천 명소로 월출산 용추골의 기찬랜드를 만나보자. 이번 5월 여행지 추천 장소인 기찬묏길의 2구간 끝이자 3구간 시작 지점인 기찬랜드는 영암군이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명소다. 월출산 용추골의 기찬랜드는 월출산 천황봉 자락 맥반석에서 나오는 월출산의 기와 월출산 계곡을 흐르는 청정 자연수를 황용해 조성해 놓은 영암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영암 출신의 악성 김창조를 기리는 가야금산조 기념관이 있다. 

 

영암의 딸인 가수 하춘화를 기념하는 노래빙 및 대한민국 최초의 한국트로트가요센터, 조훈현 바둑기념관 등이 들어서 있다. 기찬랜드에서 기 포인트로 주목되는 곳은 김창조의 생가 터와 가야금동산의 신선바위다. 한시대를 풍미한 악성을 배출한 생가는 현재 빈터로 남아 있지만 땅의 기운만큼은 출중하다. 

 

가야금동산의 신선바위는 김창조가 천황봉을 바라보며 가야금을 연주하고 산조 음악을 창안한 곳이라고 한다. 신선이 이 바위에 앉아 쉬어 갔다는 전설을 가진 신선바위는 주변 경치를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다. 월출산 천황봉에서 발원하는 계곡의 상류에 만들어진 사방댐 아래로 다섯 단계의 자연형 풀장이 마련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