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미포철길 미포와 송정역을 잇는 해변 열차와 스카이 캡슐

 

 

부산 미포철길은 미포에서 송정 동해남부선 4.8㎞의 철길 구간이다. 이제는 멈추어버린 철길인 미포철길이 이제는 부산 유명 여행지로 탈바꿈하였다. 해운대쪽에서 출발하여 2㎞ 정도 걷다보면 터널하나가 나온다. 이곳이 바로 미포철길 포토존이다. 노을이 아름다운 미포철길은 늦은 코스모스가 피며 아름다운 미포철길은 일출이 아름다운 포구이기도 하다. 

 

미포 철길은 2013년 12월 2일 해운대 도심을 지나는 우동-기장 구간의 복선화가 완료되어 해안 절경을 관람할 수 있는 동해남부선 해안 철길은 역사 속으로 사라지고 관광시설로 조성된 부산 관광명소가 되었다. 해운대 미포, 청사포, 구역포 등 해안 절경을 끼고 있는 철로 부지는 미포와 송정역을 잇는 해변 열차와 스카이 캡슐이 운행되고 있다. 

 

미포 철길 옆으로 나무 데크로 만든 해안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걷다 보면 해안 절경과, 동백섬, 광안대교, 이기대,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를 볼 수 있다. 미포 철길은 다수의 영화 촬영지로도 알려져 이곳에 와서 영화의 장면을 떠올려 보며 추억할 수 있다. 스카이캡슐은 해운대 해안절경을 710m 공중에서 관람하는 낭만적인 체험시설로 2㎞를 자동으로 운행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