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백사산수유꽃축제 2023 이천에 펼쳐진 100년이 넘는 산수유 군락

 

백사산수유꽃축제는 2023년 3월 24일부터 2023년 3월 26일까지 3일간이천시 백사면 도립리, 경사리 ,송말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산수유마을은 경사리, 도립리 ,송말리 일대 수령이 500년의 산수유나무를 포함하여 1만 여 그루의 산수유나무가 군락을 형성하고 있다. 100년이 넘는 산수유나무가 군락을 이루는 절경을 만날 수 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산수유마을은 내방객과 등산객, 축제를 준비하는 축제추진위원 등으로 활기찬 풍경을 보여주고 있다. 개폐막식 등의 공식행사와 사진전시, 사생대회, 등반대회, 전통놀이 등의 문화체험프로그램과 공연이벤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첫날이 24일 오후 2시 공식행사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산수유 관련 체험 및 각종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2000년 4월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24회가 된다.

 

산수유꽃을 주제로 길놀이 ,관악 공연, 산수유꽃예술단 공연, 노래자랑대회, 사물놀이 공연, 노래자랑대회, 사물놀이 공연, 댄스 공연 등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를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산수유 풍물단 풍년기원제, 미니 콘서트, 다양한 체험활동, 전통놀이마당, 버스킹, 특산품 홍보, 작은 음악회 등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