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남 해남군 땅끝 해넘이해맞이축제에서 2023년 새해 일출을 맞이하세요

 

 

땅끝 해넘이해맞이축제가 2022년 12월 31일 토요일에서 2023년 1월 1일 일요일까지 펼쳐진다. 매년 12월 31일 일몰때부터 새해 1월 1일 일출때까지 펼쳐지는 땅끝 해넘이해맞이축제는 묵은 해를 보내고 새로운 다짐으로 새해의 첫 일출을 맞이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한다.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 일원에서 펼쳐지는 땅끝 해넘이해맞이축제는 갈두항 옆 기암괴석인 형제바위와 갈라진 바위 틈바구니로 떠오르는 해돋이가 장관을 연출한다. 

 

 

땅끝 해넘이해맞이축제 뿐만 아니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해맞이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한반도 육지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간절곶에서는 울산 간절곶 해맞이 행사가 열리며 새해 당일 따뜻한 떡국과 음료가 제공된다. 제주도에서는 새해맞이 한라산 정상 야간산행도 이루어진다. 제주도는 한라산 정상과 윗세오름 해돋이 전망대에 많인 인파가 몰리는 것을 막기 위해 통제선을 설치하고 안전 요원을 배치할 예정이다. 부산 해운대와 광안리 해수욕장에서도 해맞이 행사가 펼쳐진다. 시민의 종 타종식이 열리는 부산 용두산 공원 일대에도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