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철원 복주산자연휴양림 고로쇠 수액을 맛볼 수 있는 가볼만한곳

 

복주산자연휴양림은 강원도 철원 가볼만한곳으로 무료로 고로쇠 수액을 맛볼 수 있다고 한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본격적인 고로쇠 수액 채취 시기를 맞아 복주산자연휴양림처럼 휴양림에서 고로쇠 수액을 무료로 맛볼 수 있는 3곳을 선정하여 소개하고 있다. 자연휴양림에서 직접 채취한 '숲속 웰빙음료'인 고로쇠 수액을 휴양림 이용객에게 소개하고 무료로 시음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산림문화 태마 프로그램이다.

 

#복주산자연휴양림

 

 

복주산 자연휴양림이 위치한 강원도 철원의 복주산 주변에는 자연림과 인공림이 어우러진 곳으로 울창한 산림과 맑은 계곡의 자연 경관이 수려하고 각종 야생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계절에 따라 고사리, 곰취, 두릅, 참나물 등의 다양한 산나물이 나고 산책로를 따라 산에 올라 용탕골의 맑은 계곡물에 발을 담그면 온 세상이 내게로 온것 같은 착각을 일으킨다.

 

복주산자연휴양림-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국립복주산자연휴양림-대한민국구석구석

 

#복주산자연휴양림 시설

 

 

산책로 입구에 물놀이장이 마련되어 있고 수심이 얕아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야트막한 폭포형태로 만들어져 계곡의 시원함도 느낄 수 있다. 산책로 주변에는 야영데크가 마련되어 있어서 야영을 즐길 수 있도 아웃도어라이프를 즐기기에 알맞은 곳이다. 산림휴양관이 마련도어 있어서 베란다에서 풍광을 즐길 수 있으며 바베큐 시설이 마련되어 야외식사가 가능하며 개인 세면도구와 취사용 재료들은 준비를 해가야 한다.

 

☞아웃도어라이프-패션전문자료사전

☞바비큐(바베큐)-두산백과

 

 

 

#고로쇠 무료시음

 

 

강원도 철원 복주산자연휴양림에서는 3월 29일까지 고로쇠 무료 시음이 가능하다. 이 기간 동안 평일에도 고로쇠 나무를 주제로 수액 채취 체험과 숲 해설을 들을 수 있다. 휴양림에서 열리는 무료 시음 행사 주제는 '고로쇠 숲에서 건강 한 모금'으로 올해로 아홉번째 열리고 있다.

 

☞고로쇠-두산백과

☞양평단월고로쇠축제-올려다보면 하늘 내려다보면 바다

 

#고로쇠 무료시음행사

 

 

무료시음과 더불어 제기차기, 가족 줄넘기, 고로쇠 빨리 마시기 등 다양한 숲속놀이와 힐링 체험을 즐길 수 있고 푸짐한 경품행사도 준비된다. 고로쇠가 우리 몸에 좋다는 사실은 많이들 알고 있다. 고로쇠 수액은 각종 미네랄 성분이 보통 물보다 수십배 많이 들어있고 칼슘,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다. 그리고 다양한 무기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신경통, 위장병, 담석증, 변비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피부미용, 산후통,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미네랄-간호학대사전

☞산후통(산후병)-두산백과

 

#복주산자연휴양림 주변관광지

 

 

인근에 매월당 김시습이 은거했다고 전해지는 매월대가 있는데 매월대는 울창한 숲과 깊고 맑은 계곡기 펼쳐져 있으며 맞은편 산기슭에서 쏟아져 내리는 선암폭포가 절경을 이루고 있다. 매월대 입구에는 드라마 임꺽정과 다모의 촬영장인 청석골 야외세트장이 있고 철원의 안보관광지 노동당사와 제2땅굴, 백마고지등이 있고 고석정, 한탄강, 직탕폭포등을 찾아 볼 수 있다.

 

☞매월대-한국민족문화대백과

☞임꺽정-두산백과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