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평 송어축제로 자라섬씽씽겨울축제와 청평얼음꽃송어축제를 만나세요

 

 

가평씽씽송어축제는 이제 자라섬씽씽겨울축제로 진행된다. 올해 제12회이다. 2022년 12월 23일부터 2023년 3월 1일까지 가평군 가평읍 읍내리 1023번지의 자라섬에서 펼쳐지는 이색 겨울축제이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얼음 송어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많은 관광객이 찾는 축제이다. 깨끗한 자연에서 가족, 연인 등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다.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송어 낚시를 통해 회센터에서 송어회, 송어회무침, 송어구이 등을 즉석에서 맛볼 수 있으며 그외에도 다양한 먹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얼음 낚시 이외에도 송어 맨손잡기, 전통 썰매, 연만들기 등 전통 한국 겨울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청평얼음꽃송어축제는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강변로 107의 청평리 134-67에서 펼쳐진다. 12월 부터 다음해 2월 말까지 진행되며 송어 낚시, 전통 썰매, 어린이 전통바이크 등 아이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축제라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좋은 축제이다. 가평사계절썰매장은 가평군청에서 운영하며 겨울철에는 눈썰매장을 운영한다. 

 

청평안전유원지는 1969년에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다. 경춘선 철도의 청평역과 3㎞ 떨어진 청평댐과의 사이에 설치되어 있는 안전유원지와, 송포유원지 ,산장유원지, 나이애가라 유원지 등을 통틀어 말한다. 사철 행락객이 많이 찾아오며, 수상 스키를 비롯하여 여러가지 위락 시설이 고루 갖추어져 있다. 여름철에는 연예인이 경연하는 청퐁축제도 열린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