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수도권 최대 규모 스키장 베어스타운 스키장 운영 잠정 중단

 

베어스타운스키장은 경기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 2536번길 27에 자리하고 있으며 수도권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스키장으로 스키의 즐거움을 주는 곳이다. 베어스타운 스키장은 서울 근교의 대단위 종합레저타운으로 국제스키연맹 공인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는 도시근교형 스키장이다. 총 11면의 스키슬로프와 리프트 8기가 설치되어 있다. 

 

 

베어스타운스키장은 1985년부터 영업을 시작하였으나 올해는 스키장 운영을 중단하게 되었다. 이는 저출산으로 인한 시키 인구의 감소가 원인이라고 한다. 소비자가 감소하고 있다는 이야기이다. 또 다른 원인은 기후변화를 들 수 있다. 기후변화로 인하여 개장일이 늦어지고 개장 일수가 줄어들어 경쟁력이 낮아지기 때문이다. 

 

다른 스키장은 소비자를 잡기 위한 방법으로 스마트 기술을 도입하여 모바일 퀵 패스로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고 있다. 입장권 발급과 장비 대여를 위해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눈썰매장의 레일을 확충하기도 하여 스키를 타기 않는 수요도 늘리고 있다. 초기 예약 할인을 활성화하여 스키 인구를 늘려보려는 방안도 실행중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