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관령 눈꽃축제 2023년 1월에 펼쳐지는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

 

대관령 눈꽃축제는 제 29회로 2023년 1월경에 대관령면 횡계리 송천일원의 대관령눈꽃축제장에서 펼쳐진다. 평창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겨울의 도시 대관령에서 매년 1월이 되면 겨울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대관령 눈꽃축제가 개최된다. 1993년 1월 대관령면의 지역 청년들이 모여 대관령의 겨울문화를 알리기 위해 시작하였다.

 

 

대관령 눈꽃축제는 대한민국 대표겨울축제로 발전했으며 대관령면 사람들의 생활과 전통문화를 프로그램으로 소재를 삼아 적극 활용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오감을 자극하는 축제로 새롭게 탈바꿈하여 오늘에 이르렀다. 대관령은 하늘아래 첫 동네로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으로 전국에서 가장 먼저 서리가 내렸다는 곳이다. 

 

대관령 눈꽃축제장에는 대관령 눈마을은 80년대 대관령의 모습을 재현한 레트로 대관령으로 다양한 옛날 놀이로 추억을 소환하는 이색체험이 있다. 지르메 썰매장은 길이 100m의 액티비티 눈썰매장, 동계올림픽 체험존에는 크로스컨트리와 바이애슬론 등이 있다. 미니 양목장에는 대관령 초원을 다니는 양을 만날 수 있고 양먹이 체험이 가능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