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바다여행으로 가볼만한곳으로 강원도 고성 천진해변

 

 

바다여행으로 가볼만한곳인 천진해변은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천진시내와 인접한 곳에 위치한 천진항에 연접하여 속초시에서 북으로 4㎞, 국도7번 옆에 위치해 있으며 물이 맑고 청정할 뿐 아니라 백사장이 깨끗하기고 이름난 해수욕장이다. 남으로 100m에 작은 포구가 있어 여름에는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으며 주변에 청간정, 이야진해변이 접해있다.

 

천진해변은 초생달 모양의 해안선을 따라 백사장이 펼쳐져 있는 곳으로 1972년 개장된 이래 매년 해변과 백사장이 사계절 운영되는 곳으로 민박예고제마을로 운영되는 곳이다. 수심이 낮아 가족단위와 젊은이들의 피서지로 각광을 받는 곳으로 매년 오징어 잡기대회가 열리는 곳이며 천진항포구에서 생산되는 싱싱한 활어회를 즐길수 있고 바다낚시를 할 수 있다.

 

 

해마다 여름이면 천진해변에서 오징어 맨손 잡기 축제가 펼쳐진다. 해변에는 오징어순대, 김밥, 슬러시, 컵라면 등 다양한 먹거리가 마련되며 마을 주민들은 잡은 오징어를 회랑 숙회용으로 손질까지 해준다. 수조 차로 오징어를 많이 풀어주어 누구나 잡을 수 있다. 1부는 총등학생 이하, 2부는 여성부, 3부는 남성부로 1인당 5마리로 제한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