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남 크리스마스 겨울 데이트 장소로 만나는 세계문화유산 해인사 팔만대장경

 

 

크리스마스 여행지 세계문화유산 해인사 팔만대장경은 경상남도 합천군 가야면 해인사 경내의 4동의 장경판고에 보관되어 있는 대장경판으로 고려시대 조성된 팔만대장경은 방대한 규모와 과학성을 자랑하는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유산이자 세계적 유산이다. 우리나라의 국보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다.

 

고려 현종 2년 1011년에 거란의 침입을 물리치고자 초조대장경이 발원되었다. 이 대장경은 고려 최초의 대장경으로 선종 4년 1087년이 되어서야 완성되었으며 거의 6,000권 규모의 목판으로 당시의 한역된 대장경으로는 동양에서 가장 방대한 분량이었다. 대구 팔공산의 부인사로 옮겨 봉안하였으나 고종 19년 1232년 몽골 침략으로 소실되고 말았다. 

 

 

팔만대장경의 조성목적은 몽골 침략군의 격퇴, 왕실의 안녕, 국태안민 및 풍년, 불법의 보급, 극락정토의 왕생 등ㄷ 기원하고 있다. 팔만대장경의 조성사업에 참여한 사람들의 출신성분은 다양하며, 당대의 모든 계층이 포함되어 있었으며, 불교계에서도 다양한 종단이나 소속 사원의 고덕대승과 일반 승료들이 역할을 분담하면서 참여하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