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 울림픽공원 몽촌토성 망월봉의 송파 해맞이 일출 축제

 

 

서울 올림픽공원 몽촌토성 망월봉 송파 해맞이 행사는 사물놀이, 새해인사, 덕담, 북타고, 소원지 작성, 신년휘호 써주기 등의 다양한 행사가 시민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선사한다. 올림픽공원 망월봉은 달맞이 봉 뜻의 언덕이다. 하남에 위치한 검단산을 보며 떠오르는 달을 보기 위해 선비들이 많이 찾은 곳으로 유명하다. 송파구 방이동 몽촌에 있는 봉우리로서 호정, 호호정이라고도 한다. 

 

몽촌토성 망월봉 새해맞이 행사에는 아름다운 청사초롱 장식이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해가뜨기 전에 어둠이 깔린 하늘 위의 청사초롱은 그 자체로 장관을 펼쳐준다. 다양한 공연과 퍼포먼스,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타종식 등 알찬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새해를 시작하는 한 해의 첫 해를 만나는 몽촌토성 망월봉에서 낭만적이 시간을 마련해 보자. 

 

 

몽촌토성은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의 올림픽공원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줄레 약 2.7㎞로 높이 6~7m의 3세기 초에 축조된 토성이다. 목책 구조와 토성방비용 해자로 되어 있는 특수한 토성구조를 나타내고 있다. 지리적 위치 및 견고함으로 미루어 보아 광주풍납리토성, 서울삼성동토성 등으로 이루어진 하남위례성의 주성으로 추정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