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국내 일출 명소로 중랑구 용마산 5보루의 중랑 해맞이 행사

 

국내 일출 명소로 만나볼 중랑 해맞이 행사는 해마다 1월 1일 오전 7시 면목동 용마산 5보루에서 개최한다. 축하공연, 남성 중창단, 전통사물놀이, 새해 구민행복, 건강 기원 행사, 체험행사 ,해맞이 포토존, 윷점보기 ,소원리본쓰기, 대박 터트리기 등의 다양한 해맞이 행사가 마련된다. 문화공연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부대행사로 용마산 5보루에서 새해소망을 작성한다.

 

용마산은 면목동과 구리시 경계에 위치한 산으로 서울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어 사계절 주민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용마산 5보루는 한강의 웅장한 물줄기를 볼 수 있는 수려한 경관과 망우산, 아차산이 이어지는 전경으로 서울에서 제일 먼저 떠오르는 희망의 일출을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깔딱고개에서는 새해 윷점 전통놀이, 해맞이 포토존이 마련된다.

 

새해맞이 축하공연에는 주민들의 행복, 한 해의 무사 안녕을 기원하는 전통 풍물놀이와 남성 중창단이 새해에 대한 기대감을 가득 담은 희망의 나라로 등 활기찬 곡들로 구성된 흥겨운 공연을 펼친다.일출시간에 맞춘 대북타고, 만세 삼창, 참석자들의 메시지를 담은 박 오픈 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새해 구민 행복, 건강 기원 퍼포먼스가 일출 예정시간에 진행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