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에버랜드 튤립축제 2022 아직까지 조용한 축제소식

 

 

에버랜드 튤립축제 2022 행사는 언제쯤 시작될까? 봄을 알리는 꽃 가운데 튤립은 4월 무렵 꽃을 피운다. 튤립이 꽃을 피우는 시기에 맞춰 에버랜드에서는 에버랜드 튤립축제를 개최하는데 올해는 아직까지 정확한 축제 일정이 발표되지 않고 있다.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환상의 세계를 선사하고 어른들에게는 다시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게 해준다는 에버랜드 튤립축제. 올해는 언제쯤 시작할지 궁금하다.

 

 

 

튤립축제는 1992년 처음 선보인 이후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축제장에서는 약 120만 송이의 튤립을 볼 수 있었는데 '아펠둔', '시네다블루', '핑크 다이아몬드' 등의 튤립을 만나볼 수 있었다. 축제는 봄꽃을  활용하여 다양한 테마 가든을 꾸미고 꽃길을 조성해 봄나들이 나온 관광객들에게 큰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큰 이변이 없는 한 2016년에도 축제를 이어받아 25회 튤립축제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작년과 비슷한 내용으로 축제가 꾸며질 것 같으며 이번에도 역시 많은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을 것으로 생각된다.

 

 

 

에버랜드 튤립축제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튤립축제가 펼쳐진다. 전남 신안군 신안튤립공원에서는 신안튤립축제가 펼쳐진다. 신안튤립축제는 튤립광장과 토피어리원, 유리온실, 수변정원, 해송 소나무 숲길 등이 조성되어 있다. 축제장에서는 공식행사와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되며 튤립화분 만들기, 튤립&유채꽃밭 승마체험 등이 준비된다.

  

 

 

 

태안 튤립축제는 세계 5대 튤립축제 중 하나로 매년 4~5월에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공원에서 개최된다. 정확한 축제 일정이 정해지면 다시 올릴 예정이다. 제주도에 있는 한림공원에서도 튤립축제가 진행된다. 제주튤립축제는 아펠둔, 키스넬리스, 린빈더마크, 퍼플프린스 등의 다양한 품종이 있으며 특히 튤립으로 꾸며진 정원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네덜란드 쾨켄호프는 네덜란드 리세의 쾨켄호프 공원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튤립 축제이다. 매년 3월에서 5월 사이에 축제가 열린다. 괴켄호프 축제는 2차 대전이 끝난 후 1949년에 시작하여 지금까지 이어져오는 축제이다. 네덜란드는 튤립의 주산지이며 튤립을 가장 많이 수출하는 나라이다. 쾨켄호프에 꽃이 피면 유럽에 봄이 시작된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네덜란드 튤립축제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축제이며 많은 수의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고 있다. 국내 튤립축제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쾨켄호프같은 축제를 참고하여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축제로 성장해나가길 기대해본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