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함양고종시곶감축제, 맛있는 겨울 먹거리 축제

 

함양고종시곶감축제는 겨울 먹거리 축제로 해마다 1월 초순경 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고종황제께 진상했던 명품 함양고종시곶감은 500년전 김종직선생이 팔능의 진미라고 극찬하였다. 함양은 산삼이 닦아 놓은 항노화의 약속의 땅으로 함양고종시곶감축제도 항노화와 함께간다. 지리산과 덕유산 깊은 골짜기에서 나오는 맑은 바람에 말려 쪽깃하고 부드러움이 특징이다.

 

 

함양고종시곶감축제의 축제 내용에는 곶감과 농특산물 판매행사, 라이브커머스, 가요콘서트, 트롯가요제, 곶감축제 사진 콘테스트, 교육농장 체험행사 등이 마련된다. 참여형 프로그램에는 함양고종시 곶감 깜짝 경매, 단감 탑 쌓기, 딱지치기, 내가 최고야! 팔씨름대회, 감 쫗은데 감깍기, 함양고종시 곶감투오 등

 

체험형 프로그램에는 교육종장 만들기에 감 열쇠고리 ,차 받침 만들기, 슈링클스 체험, 농산물 구워 가져가기에 밤, 고구마, 떡, 은행 등 즉석에서 구워가기, 함양고종시 곶감 포토존 운영, 함양고종시 곶감 풍선 배부, 함양고종시 곶감 타래 만들기 체험, 전통놀이 체험에 투호, 제기차기, 구슬눌이 등 전통놀이 체험 등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