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평창고랭지김장축제 2022 강원도 11월 축제로 만나는 김장 체험

 

 

평창고랭지김장축제는 강원도 11월 축제로 2022년 11월 4일부터 2022년 11월 20일까지 17일간  펼쳐진다. 김장문화를 살리고 평창고랭지배추의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2016년에 첫회를 시작으로 오늘에 이르렀다. 연인, 가족끼리 김장을 즐기며 평창군에서 준비한 여러 유기농 우수 농산품을 싼 가격으로 구입하고 김장체험으로 김장을 담그는 방법을 알아가자. 

 

 

평창고랭지김장축제에서는 각종 공연 및 전통 떡메치기 행사등을 통해 풍부한 볼거리, 놀거리를 마련하고 있다. 김장 직후 보쌈 및 두부김치등을 곁들여 가족단위 시식이 가능하며 담그신 김장은 가져가서 올 겨울 푸짐한 상차림을 차릴 수 있을 것이다. 단단하고 고소한 고랭지 평창 배추가 올 겨울 화려한 밥상을 만들어 줄 것이다. 

 

결구배추는 서늘한 기후에서 잘 자란다. 초겨울 김장철에 거두어들이는 가을 재배가 일반적이지만 해발 600m 이상 되면 한 여름에도 배추가 버틸수 있을 정도로 온도가 낮은 곳이 있다. 이런 지역을 고랭지라고 한다. 고도가 높고 기온이 낮은 지역이라는 뜻이다. 백두대간에 고랭지가 많은데 강원과 전북에 특히 고랭지 농업이 발달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