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한민국 사구축제 2022 국내 최대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에서 만나요

 

 

대한민국 사구축제는 2022년 11월 5일에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해안사구에서 펼쳐진다. 행사에는 체험행사에 해안사구개방, 걷기대회, 모래설매, 모래놀이 ,모래조각체험, 업사이클링 만들기, 전시 홍보 행사에 해안사구 형성과정 및 사구 식물 소개를 사구센터에서 진행한다. 개막식은 오후 1시에 사구센터앞 주행사장에서 펼쳐진다. 

 

 

대한민국 사구축제는 국내 최대 해안사구인 천연기념물 제431호인 원북면 신두리 사구에서 펼쳐진다. 오랜 시간과 바람이 만든 자연의 신비 ,신두리 해안사구를 주제로 보존을 위해 출입을 제한했던 일부 구간을 개방해 관광객들이 신두사구 모래를 직접 밟고 체험할 특별한 기회를 마련한다. 식전행사로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생태탐방로 2㎞를 걷는다. 

 

프로그램으로 신두리 해안사구 걷기대회, 모래썰매 타기, 모래조각 체험 교실, 소똥구리 굴리기 게임, 재활용품 활용 작품 만들기,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주제는 '오랜시간과 바람이 만든 자연의 신비 ,신두리 해안사구'로 신두리 마을에서는 먹거리장터와 농특산물 판매장이 운영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