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2023 순천만 국제 정원박람회가 펼쳐지는 순천만습지

 

2023 순천만 국제 정원박람회는 산림청과 전라남도, 순천시의 주최로 2023년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7개월간 펼쳐지는 축제이다. 2023 순천만 국제 정원박람회는 순천만 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도심 등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2013년 첫 박람회 이후 10년간 다양한 테마를 선보인 정원박람회는 10주년을 맞이하여 전세계 30국 8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순천 순천만 염생습지는 전라남도 순천시 대대동과 순천시 해룡면 상내리 와온해변의 갯벌에 분포하는 습지로 각종 물질의 전이를 비롯한 크고 작은 온갖 생물들이 서식하는 다양한 생명의 소용돌이 내지는 지구의 허파라고 불린다. 순천만의 염생습지는 동천과 이사천이 만나는 하류 지역 하천 주변과 갯벌에 광대하게 펼쳐져 있다.

 

소금기가 있는 땅의 식물을 염생식물이라고 하는데 순천만은 칠면초 군락이 주종 이며 퉁퉁마디, 나문재, 갯개미취, 천일 사초 등도 섞여 군락을 이룬다. 키가 큰 순천만 갈대는 동천 하구 지역에 넓게 퍼져 있다. 순천만 염생습지에는 갈대 군락이 우점종으로 자리 잡고 있어서 가을철 갈대꽃이 필 무렵이면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순천만국가정원과 연계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