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릉 11월 축제 2022 와인축제, 누들축제

 

 

강릉와인축제는 2022년 11월 4일부터 2022년 11월 6일까지 커피의 도시 강릉의 중앙시장의 월화거리에서 펼쳐진다. 주요프로그램으로 와인세미나 ,와인부스 운영, 공연 등이 진행된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축제장 인근 중앙시장 음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와인 시음 행사인 월화거리 선셋와인아워와 와인 블라인드 시음회를 진행한다.

 

와인 블라인드 시음회의 경우 도전 와인 골든벨 상위 10명이 참여하며 가우언도 내 업체와 저가 외부업체 참여를 유도하고 소수만 즐기는 비싼 와인보다 저가의 와인과 내츄럴 와인 등의 사업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로컬 와인샵 등이 참가해 판매 및 무료 시음회를 갖고 와인 마니아와 시민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도전 와인 골든벨을 진행한다.

 

강릉누들축제는 올해 제1회로 2022년 11월 11일부터 2022년 11월 13일까지 면요리, 강릉 농특산품이 한자리에서 모인다. 지역의 대표 먹거리 중 하나인 장칼국수와 막국수, 짬뽕, 옹심이 칼국수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반죽부터 요리 완성까지 보여주는 강릉특선 누들 요리 쿠킹쇼를 비롯해 유명셰프의 라이브 쿠킹쇼, 다양한 누들 시식회도 있다.

 

부대행사로는 강릉지역 누들관련 포럼을 개최하고 강릉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무 판매, 홍보전도 함께한다. 축제를 통해 강릉의 특색 있는 누들요리를 알리고 먹거리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확장하여 지역 경기 활성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강릉 토속 면요리를 알리는 자리로 셰프들이 즉석에서 쿠킹쇼를 열고 관람객이 시식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