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여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2022 시공간을 넘나드는 찬란한 백제의 역사

 

부여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페스티벌은 2022년 9월 16일부터 2022년 10월 15일까지 부여 관북리 유적과 부소산성에서 펼쳐진다.  사비백제의 중심이었던 관북리 유적과 부소산성을 배경으로 시공간을 넘나들며 백제의 찬란한 역사와 어라하의 유산을 마날 수 있는 미디어아트 페스티벌이다. '어라하의 유산'이란 주제의 어라하는 백제왕을 말한다. 

 

미디어아트 체험 1코스 사비연은 부소산문을 배경으로 미디어파사드 쇼를 통해 백제문화의 우수성을 경험, 2코스 사비혼은 부소산성 산책로를 따라 천년왕국 백제를 향한 어라하의 꿈을 주제로 다양한 인터랙티브 콘텐츠가 마련된다. 3코스 사비경은 어라하가 전하는 사비백제 유산을 만나볼 수 있다. 대형 돔 미디어 영상관에서 몰입감있는 영상 상영

 

세계유산 미디어아트 페스티벌 개막식 날 부여읍 정림사지 일원에서는 2022 부여 문화재 야행도 막을 올린다. 9월 16~18일, 9월 23~25일 정림사지와 석탑로, 관북리 유적 일원에서 진행된다. '백제 달빛 아래 사비 밤마실'이란 주제로 사비소망 등불거리, 백제예인 퍼포먼스, 이야기로 만나는 사비백제 등 다채로운 야간관광과 체험, 공연, 전시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