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10월 서울축제로 궁중문화축전, 노원탈축제, 종로한복축제를 만나보세요

 

 

궁중문화축전은 2022년 10월 1일부터 2022년 10월 9일까지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경희궁, 종묘, 사직단에서 펼쳐진다. 궁중문화축전은 대한민국의 대표 문화유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국내 최대 문화유산 축제이다. 오늘, 궁을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매년 각 고궁의 장소성과 역사성을 활용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궁중문화축전은 축제 공간을 고궁 밖으로 확장하여 비대면, 온라인 특화 콘텐츠를 함께 공개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행사 기간을 확대하여 매년 5월 봄 궁중문화축전과 10월 가을 궁중문화축전으로 연 2회 관람객에게 특별한 시간을 마련해 주고 있다. 

 

 

노원탈축제는 매년 10월 초순경에 '탈'을 주제로 개최되는 노원의 대표 퍼레이드 축제이다. 서울시 자치구 브랜드 축제이다. 탈퍼레이드, 탈패션쇼, 구민합창단 등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며, 개폐막식 공연과 탈연희퍼포먼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플리마켓과 거리공연, 어린이마당 존이 있다.

 

종로한복축제는 2022년 10월 8일부터 2022년 10월 9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한복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복의 대중화와 한복입기 생활화를 위해 2016년부터 개최되었다. 한복과 다양한 전통문화콘텐츠를 활용한 행사 및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하고 있다. 북의 환타지1,2, 개막선언, 한복뽐내기대회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