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수 마칭페스티벌 2022 이순신광장에서 화려하게 개막하는 국내 3대 관악제

 

여수 마칭페스티벌이 2022년 10월 8일부터 2022년  10월 9일까지 2일간  이순신광장과 해양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여수시의 대표 축제 중 하나인 여수 마칭페스티벌은 지난 1998년 여수관악제로 출범한 이후 여수세계박람회를 앞둔 2010년 여수 마칭페스티벌로 확대 개편되어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다.

 

여수 마칭페스티벌은 여수 초등학교 관악부와 여수공고 관악부 등 학생과 군 관악대가 대거 참가하는 행사로 웅장한 연주가 온 도심을 뒤흔든다. 지역 관악팀 이외에도 국내외 실력있는 유명 밴드가 다수 참가해 수준 높은 공연을 펼치며 릴레이로고송, 플래시몹, 프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관광객의 참여형 축제이다.  

 

 

이순신광장은 여수해전에서 왜군에게 11전 전승을 거둔 역사적 위업을  기리기 위해 2010년 3월 27일 개장한 광장으로 여수 해변이 바라보이는 중앙동 해안가에 자리하고 있어 전망도 탁월한 곳이다. 곳곳에 이순신 장군과 관련한 상징물이 설치되어 있으며 광장 입구에 길게 설치된 환영의 분수가 자리하고 있다.

 

여수해양공원은 전남 여수시 이순신광장로 188-1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앙동 해양공원과 종포 해양공원을 합쳐 여수해양공원이라고 한다. 종화동의 포구 자리인 물양장에서 하멜등대가 있는 여수 구항 방파제까지 항만의 기능을 향상하고 미관을 개선하여 미래 지향적인 항구 도시로 거듭나고자 건립하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