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 2022 칠곡보 생태공원에서 열리는 호국평화축제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은 2022년 10월 28일부터 2022년 10월 30일까지 칠곡보 생태공원 및 왜관 1번도로 일원에서 펼쳐진다. 제 9회 낙동강 세계평화 문화 대축전은 6.25전쟁의 격전지였던 칠곡군에서 펼쳐지는 지상 최대 규모의 호국평화 축제로서 군 멀티 체험, XR체험, 평화 유원지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공동 개최되는 제13회 낙동강 지구 전투 전승행사의 430m 부교, 부교탑승체험, 군무기 탑승&전시 체험 등을 통해 나라를 지킨 영웅들에 대한 감사와 평화를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는 기존 칠곡보 생태공원에서 왜관 1번도로까지 축전공간을 확장하여 호국평화와 인문학의 도시로 브랜딩 된 칠곡의 다채로운 모습을 볼 수있다.

 

평화를 지키는 힘은 1950년 8월 1일 부터 무려 55일간 한국 전쟁의 참혹함에서 평화를 지켜 낸 영웅에게 감사하고 평화를 부르는 강한 힘이 무엇인지 몸소 체험해보는 공간으로 Level 1. 1950 호국 학도병, Level 2. 2022 강철부대, Level 3. 레이저 태그 서바이벌 등이 있다. 

 

K-Military, 2022 낙동강은 오직 축전장에서만 볼 수 있는 군장비 전시장으로 평화는 그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지켜내는 사람들이 있기에 가능하다는 것임을 깨닫게 하는 공간이다. 전투 VR 체험과 스마트 사격 시스템 등이 있다. 평화를 부르는 기억에는 AR, VR, XR 시스템 미디어를 통해 호국영웅들을 만나는 실감 멀티체험관이다. 

 

평화를 담은 사진전은 평화를 부르는 강한 힘은 무엇일까, 그동안 평화를 지키기 위해 어떤 노력이 있었는가에 대한 반전, 평화, 대비 사진전이다. 피스랜드는 남녀노소 누구나 평화라는 단어를 직접 느끼고 즐기는 등 온몸으로 평화를 만끽하며 그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공간이다. 평화유원지에 풍선다트, 회전그네, 미니 오락실 등이 마련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