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힐링폴링 수원화성 2022 수원화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4개 축제

 

힐링폴링 수원화성은 2022년 9월 23일부터 2022년 10월 23일까지 수원화성 일원에서 2022년 가을 세계유산 수원화성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4개 축제 힐링폴링 수원화성이다. 힐링폴링 수원화성은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2022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 제59회 수원화성문화제,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등 4개 가을 축제를 말한다.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는 정조가 꿈꾸었던 개혁 신도시 수원화성을 현대의 다채로운 빛으로 연출한다. 지극한 효심과 백성에 대한 깊은 사랑으로 새로운 이상세계를 꿈꾸고 계획한 정조의 개혁 신도시 수원화성의 창조적 스토리를 개혁의 꿈, 개혁의 길, 신도시 축성, 호호부실, 인인화락이라는 시간의 흐름으로 연출한다.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생생한 가치를 느낄 수 있다. 수원화성에 깃든 효의 가치, 측성 과정에 담긴 실용적 가치, 정조대왕의 애민사상의 가치, 수원화성의 미적 가치를 향유하고자 한다. 수원화성 축성과 관련한 원행을묘정리의궤, 화성성역의궤, 정리의궤 등 기록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가 있다.

 

수원화성문화제는  정조대왕의 효심과 부국강병의 꿈을 바탕으로 축성된 수원화성에서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과 함께하여 더욱 뜻깊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 곁에 다가간다. 수원화성의 이야기들을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으며 역사적 정취가 깃든 장소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이 서울에서 경기, 수원, 화성으로 이어진다. 정조의 소망, 가장 성대했던 왕의 행복한 행차가 재현된다. 1795년 윤 2월 을묘년원행을 당시 실제 행차일에 한층 더 가까워진 2022년 10월에 찾아온다. 원행을묘정리의궤를 기반으로 혜경궁 홍씨의 회갑을 기념하기 위해 대규모 왕의 행행을 말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