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8월 여행지로 가볼만한곳, 한국의 나폴리와 나혼자산다 여름 피서지를 만날 수 있는 삼척시

 

동해의 숨은 보석 강원도 삼척은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장호항을 비롯해 바다보다도 더 시원한 환선굴과 대금굴은 여름 피서지로 손색이 없다. 부남해수욕장은 바닥이 훤히 드러날 만큼 투명한 바다 풍경을 자랑한다. 덕풍계곡도 좋은 곳이다. 오지로 외진곳이라 휴대폰도 잘 안 터지는 곳으로 현실을 단절된 삶을 하루정도 즐겨볼만 하다. 

 

장호항은 해안선이 절경인 동양의 나폴리, 장호리의 옛 명칭은 장오리였다. 수컷 오리인 장오리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 장호리로 변화되었다. 대규모 물양장과 호안을 갖추고 있다. 주변 갯바위에서는 자연산 돌미역과 돌김이 많이 난다. 어촌체험마을로 유명하며 장호어촌체험마을은 해양레저형 체험마을로 우리나라에서도 손꼽히는 곳이다. 

 

장호항 주변에 모래가 깔린 얕은 바다와 아름다운 갯바위가 많아서 게, 고둥잡이, 통발어업, 창경바리, 후릿그물 당기기,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투명카누 타기 등 다양한 어촌체험활동이 가능하다. 데크전망대, 지압산책로 등의 편의시설이 조서오디어 있다. 낚시배가 많아 배낚시를 즐기려는 낚시꾼들이 많이 찾아온다. 바다래프팅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가 있다.

 

쏠비치 삼척 오션플레이는 강원 삼척시 수로부인길 453에 자리하고 있으며, 동해의 푸른 전망이 탁 트인 영동권 최고의 오션플레이를 찾아보자. 4계절 워터파크인 삼척 오션플레이만의 특별한 혜택으로 유야 케어를 위한 패밀리 샤워장, 아시아 최초 보딩슬라이드, 연수장치를 통해 언제나 말고 깨끗한 스파를 제공하고 있다. 동해의 푸른 바다를 보는 워터파크이다.

 

이사부사자공원은 강원 삼척시 수로부인길 343에 자리하고 있다. 신라장군 이사부의 개척정신과 얼을 이어받은 가족형 테마공원으로 동해안의 아름다운 절경을 가장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물썰매장이 있어 모든이들에게 동심을 느끼게 한다. 삼척 그램책 나라는 그림책을 테마로 23명의 그림책 작가가 조성한 공간이다. 어린이 놀이터, 산책로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