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해명산과 상봉산은 강화의 석모도에 고즈넉히 자리잡은 불사의 산이다.

 

해명산과 상봉산은 강화도의 부속섬인 석모도에 자리하고 있다. 해명산은 섬 한가운데에서 남북으로 가로 누워있다. 산자락 곳곳에는 약수같은 샘줄기가 솟아나 낚시터로도 이름난 저수지가 두 곳이나 있다. 석모도는 기도를 하기위해 찾아오는 불자들의 장소로 더 알려져 있다. 해명산 중턱에 자리잡고 있는 보문사가 기도의 효험이 높은 3대 기도 도량이다.

 

보문사에는 국내 최대 범종 중의 하나인 높이 2m 15㎝, 지름 1.4m, 무게 5톤의 종이 있어 그 종소리가 얼마나 큰지 이북에 까지울려퍼질 정도라고 한다. 보문사에서 북서쪽으로 능선을 타고 봉우리를 오르내리면 상봉산에 갈 수 있다. 상봉산 정상에 오른 후 기리안 동네로 하산한다. 상봉산 능선에서는 바다를 조망할 수 있고 해명산 능선길에는 억새풀밭이 있다. 

 

해명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낙조는 멋지기로 소문이 나있다. 바다를 조망한 뒤 산길을 따라 눈썹바위쪽으로 내려간다. 눈썹바위는 어느산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하면서도 매우 신비한 바위다. 마애십일면관음보살상이 조각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하산 후 석모도 어유정도의 넓다란 염전길을 걷는 운치를 즐겨보자.민머루해수욕장이 있다.

 

보문사는 신라 선덕여왕 4년인 635년에 희정대사가 창건한 사찰이다. 석실과 마애불이 유명한 사찰로 그 이름이 유명하다. 석실은 천연동굴에 탱화를 모시고 21개의 감실에 석불이 안치되어 있다. 눈썹바위 밑의 관음불상은 높이가 32척, 폭이 11척이나 된다. 이것은 각기 관음보살의 32응신과 11면 관음의 화신을 상징한 것이라고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