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무주반딧불축제 2022 여름밤 잊지 못할 추억이 될 여름 축제

 

무주반딧불축제는 2022년 8월 27일부터 2022년 9월 4일까지 무주등나무운동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무주반딧불축제는 추억과 설렘을 간직한 반딧불이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축제로, 반딧불이와 그 먹이 서식지가 천연기념물 지정되어 있는 무주에서 매년 8월말에 개최된다. 

 

반딧불이신비탐사는 반딧불이 서식지로 셔틀버스로 이동 아름다운 반딧불이 비행과 군무를 직접 체험한다. 1박 2일 생태체험은 엄마 아빠와 함께 1박2일동안 무주 생태체험활동 야간에 반딧불이 서식지로 이동하여 반딧불이 탐사체험, 반딧불이 스페셜원정대는 곤충학자와 함께 반딧불이의 아름다운 불빛을 감상하며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야간낙화 뗏목체험은 무주의 남대천에서 펼쳐지는 야간낙화의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온가족이 뗏목체험을 하는 프로그램, 전국환경예술대전 그리기 대회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환경의 소중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시간, 전국환경예술대전 글짓기대회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환경의 소중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반딧불 동요제는 반딧불축제에서 어른들은 아이들의 노래를 들으며 동심의 세계를 경험하고 아이들은 노래 식력을 뽐낸다. 반디별 소풍은 반짝반짝 반디별을 보며 별자리 이야기를 듣기, 우리만의 반디별을 찾아 만들어보고 관측하며 스마트폰으로 달도 촬영하는 색다른 경험, 남대천 생명 플러스는 남대천의 생물 다양성을 보존하고자 어름치 치어를 방류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