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기대되는 괴산 3대 축제인 대학찰옥수수축제와 괴산고추축제, 그리고 괴산김장축제

 

괴산대학찰옥수수축제는 2022년 7월 22일부터 2022년 7월 24일까지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 & 홍범식 고택 일원에서 펼쳐진다. 여름 먹거리축제로 괴산군 장연면이 고향인 최봉호 교수가 고향의 땅  기후에 맞는 옥수수 품종 개발에 나서 12년 만에 개발한 품종으로 괴산 자연면 방곡리에 처음으로 재배하여 판매한 결과  소비자의 좋은 반응을 받게 되었다.

 

농가 소득과 연계시키기 위해 괴산군 주력 소득작목으로 선정 육성하여 괴산대학찰옥수수 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 이후 괴산 대학찰옥수수는 우수한 맛으로 전국으로 퍼지며 유명세를 떨치게 되었다. 괴산대학찰옥수수축제는 대학찰옥수수의 고향인 충북 괴산군에서 열리는 지역대표축제이다. 

 

사전신청이 필요한 프로그램에는 대학찰 수 물총대전, 물 위를 뛰어라, 존달이를 찾아라, 옥수수 미로 수확 체험존 등이 있다. 참여 공간으로는 콘츄리 댄스 페스타, 온라인 게임, 온라인 이벤트 등이 있다. 제1행사장인 힐링존은 괴산유기농엑스포 광장에 자리하고 있으며 체험장, 판매장, 먹거리존, 피크닉존 등이 있다. 제2행사장은 체험존으로 체험부스가 있다.

 

괴산고추축제는 2022년 9월 1일부터 2022년 9월 4일까지 나흘간 괴산읍 동진천 일대에서 펼쳐진다. 

 

괴산김장축제는 2022년 11월 4일부터 2022년 11월 6일까지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에서 열린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